지난 2월 15일 현직 지자체장이 '도주의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징역 1년 6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되는 희귀한 일이 발생했다.
조 전 시장은 올해 2월 15일부터 4월 11일까지 법정구속으로 인한 직무정지 상태로 있다가 4월 12일 보석으로 석방됐고 남양주시장으로 복귀했다. 이후 지난 6월 30일까지 시장직을 수행하다가 지난 6·1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7월 1일에 취임하면서 일상으로 돌아왔다.
조광한(64세) 전 남양주시장
● 인터뷰
-이재명 민주당 의원과 '앙숙'으로 알려졌는데, 사이가 나빠진 계기는 무엇인가.
그건 남양주 진접선 연장 구간에 대한 분담금 때문이었다.
-왜 이재명 의원 저격수가 된 것인가.
분명히 해둘 것은 내가 민주당을 혐오하는 것이 아니라 이재명을 불신하는 것이고 혐오하는 것이다.
-'조광한의 정치철학'은 한마디로 무엇인가.
솔직히 대한민국에서 국민을 위한 정당은 없다고 생각한다. 권력을 잡거나 아니면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의 정당은 있어도 정말로 국민을 위한 정당은 없다고 본다. 다만 정당이라는 배경을 업지 않으면 한국에서 현실적으로 정치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냥 편의적 입장에서 정당을 선택하는 것일 뿐이다.
망가진 남양주
1. 총선관여 혐의, 징역 1년 6월 법정구속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2/02/142327/
2. 구속 후 복귀 외유논란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546228 .
3. 충성심 테스트? 승진에 목맨 공무원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32518210001409
4. 민주당 내에서도 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다.
http://www.kd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15
5. 조광한 시장 재임기간 중 간부공무원 비리 또 터짐
http://ngnnews.net/news/view.php?no=15951
6. 2021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발표 - D등급을 받은 시급의 지자체가 남양주시가 유일
http://manifesto.or.kr/?p=8063
6. 망가뜨린 지방공기업 - 남양주도시공사 막장 운영
https://me1bus.tistory.com/237
나도 시장이나 정치인 한번 해보고 싶다!!!
남양줒시장처럼 하고 싶은거 다해!!!!
조광한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으로 빙의가 되어서 하고 싶은거 다한 사람
그래서 아쉬운 게 없는 사람?
총선 관여! 구속은 부정하지 않는 것인가?
인터뷰어도 질문내용에서 빼짐
남은 정치 욕심은 그래서 이렇게 예상한다.
민주당에서 쫓겨난 마당에, 국민의힘 주광덕 현 시장에게 납작 엎드려서 행동대장한다?
민주당이 쪼개지면서 나오는 박지현과 같이 힘을 합쳐서 제3의 세력을 형성한다. 그러다가 보면 안철수를 만나는 인연이 올지도...?
박지현 행동대장이 필요한데...?
(솔직히 조 전시장은 행정가나 정무적 능력은 많이 미흡, 홍보능력은 뛰어나 장의 역할로는 부족함)
문재인 신드롬 덕, 그 이상도 아님
솔직히 지방선거는 인물이 아니라, 대통령 보고 뽑잖아요?
대통령이나 국회의원 행세하면서 언론 노출되어도 당선되는 것은 희망사항에 불가하다는 것을 알기에 안쓰럽다.
하지만 웃으면서 행복하길 바랄 뿐,
콩밥도 먹은 마당에 뭐가 아쉽겠나.
하지만 임기중에 다산 신도시 투자는 잘한 것임@@@
문제는 언론에 자주 노출되어도 전혀 무섭지가 않아, 아무렇지도 않아!
한마디로 타격감없이 옛 홍보라인으로 노출시켜주는 것인데... 그렇게 노출되었다면 이름 석자 알려야 했을 법도 한데...
댓글